본문 바로가기

★ 고운 Dr's/강남고운세상 이야기

강남고운세상피부과 서비스교육 현장..


2008.08.22  이른 아침 강남고운세상 식구들과 함께한
서비스 교육

내부고객 & 외부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

감동으로 한발짝 가까이 가기위해 아침일찍부터 강남의 모든 식구들이 서비스교육에 참여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가 너무나 쉽게 지나지기 쉬운 내부고객을 위한 서비스..
단어는 알고는 있지만 쉽게 다가가지 못한 내부고객 만족을 위해 한발짝 다가가 보기로 하였습니다..

Free Hug..
요즘은 사람이 많은 어느곳을 가든 쉽게 볼수 있는 프리 허그..
명동, 강남.. 등등..
따뜻하게 낯선 누군가를 안아주는데 익숙하지 않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한번쯤
생각하게 만드는 문화

(프리허그.. 안기는 사람이 좀더 멋지고, 잘생기고, 내 스탈이라면.. 언능 가서 안길텐데..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장동료끼리 이렇게 꽉 안아주는거 다들 처음이시죠?

앞으로는 우리 강남 식구들은 이렇게 서로가 서로를 감싸 안아주자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를 위해 명강의를 준비해주신  이지수 과장님..

항상 열정적인 당신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여기서 한가지.. 잠깐 강의 들어갑니다..

내부고객 만족이란..?

동료 가 - 동료 에게
직원 이 - 회사 에게
선배 가 - 후배 에게
회사 가 - 직원 에게
회사 가 - 회사 에게

내부고객은 어느 한 방향으로만 흐르는 게 아니라 서로가 서로에게 조화가 필요하다라는
가슴깊은 한마디 역시 새겨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부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과제를 알고 있다면..



이젠 외부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작지만 중요한..
고객과 通  하기 위한 우리의 실천과제입니다..

* 작은것이 큰 차이를 만듭니다..

                                         
                            - 고객에게 관심을 갖고, 관여하라
                            - 고객의 입장이 되어 말하라
                            - 효과적인 경청기법을 사용하라
                            - 상대의 말에 공감하라
                            - 사소한 small talk 로 따뜻하고, 유쾌한 대화를 나누어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비스 교육을 마무리하며..
한시간이 넘는 긴 시간동안 전혀 지루하지 않게 섬세한 부분 하나하나까지 체크해주시면
교육해주신  이지수 과장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내부고객과 외부고객 모두에게 고객만족이 아닌 고객감동을 실천할 수 있는 그날까지
노력하는 강남고운세상인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