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고운 Dr's/피부 돋보기

[강남역 피부과] 모공치료. E2로 시작하세요(비용포함)

 

* 궁금한 사항은 강남고운세상피부과로 문의주세요. 02-3477-2020

 

화장을 해도 커버되지 않는 모공!

고민되는 모공치료 E2로 해결해 보아요~

넓은 모공?

모공은 나이가 들면서 모공 벽을 지지하고 있던 콜라겐 섬유와 탄력섬유가 변성되거나 점차 감소하면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모공이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과도한 피지의 분비도 모공확장의 주요 원인이 되는데, 사춘기 이후 피지선의 활동이 왕성해지면 피지 생산량이 급격히 늘어나게 되고 많은 양의 피지를 배출하다 보니 모공이 넓어지는 것.

모공치료는?

눈에 띄게 넓어진 모공이라면 레이저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모공에는 E2(E매트릭스 또는 매트릭스 RF)가 효과적입니다.

E2는 고주파(radiofrequency, RF)를 이용해 아래의 그림처럼 피부 진피층에 넓게 적용되면서도 표피의 영향은 최소화됨으로 기존의 프락셀과 같은 프락셔널(fractional, 미세박피) 레이저에서 발생하는 딱지가 적게 생기므로 회복시간이 비교적 짧아 일상생활에 거의 불편 없이 시술 받을 수 있습니다

E2는 동양인 피부에서 미세박피 시술 후에 문제가 되었던 색소침착의 발생빈도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치료하려는 목적에 따라 조직 응고와 가열의 정도, 박피 깊이를 조절할 수 있는 선택펄스(Select Pulse)가 장착되어 있어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맞춤형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E2 시술은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시술 횟수는 달라질 수 있으나 약 4주 이상 간격을 두고 3회 정도의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합니다. 모공이 하나도 안남고 없어질 수는 없으므로 100% 완치가 아닌 많은 개선을 목적으로 둡니다.

E2 장점

1) FDA 허가 의료기기로 안전

2) 피부 자극이 적어 회복기간이 빠름

3) 지능형 스킨 피드백 시스템을 이용하여 개인의 피부 특성에 맞는 에너지와 저항값을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각각의 피부에 최적화된 에너지를 조사하여 효과 UP!

                               (시술전)                                                                    (시술후3개월)

시술과정 및 시술 후 주의사항

얼굴 전체를 시술할 경우 시간은 약 20분 정도가 소요되며, 시술 시 통증은 일반적인 프랙셔날 레이저에 비해서는 적은 편입니다. 그래도 충분한 효과를 보기 위해 표면에 바르는 연고를 이용해 마취를 하게 됩니다. 시술 직후에는 시술 부위가 붉고 화끈거리지만 자고 일어나면 바로 진정이 되므로 다음날부터 세안이 가능하며, 시술 후 5-7일 정도 미세한 딱지가 형성되나 딱지가 워낙 미세하고 작아 화장으로 충분히 가릴 수가 있습니다.

그외 특별한 주의사항은 없으며 시술전 크리스털 필링이나 다이아몬드 시술을 받으면 효과가 좀더 많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당일에 진정재생 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건조해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평상시보다 좀 더 보습에 신경써 주시면 됩니다.

넓어진 모공! 이젠 걱정마세요. E2로 치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