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고운 Girl's/ 피부상식

피부의적!! 자외선 제대로 차단하는 방법

오늘은 피부 최대의적!! 자외선을 올바르게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자외선이 피부에 안좋다는건 다 알고 계실텐데요.
보통 자외선차단제 바르는거외에는 신경을 별로 안쓰는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피부노화의 주범인 자외선! 자외선만 잘 차단해도 10년이상은 어려보이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은 3월부터 서서히 증가해 6,7월이 피크이므로 초봄부터 자외선차단을 철저히 해야한다
자외선은 눈에 보이지 않기때문에 보통 날씨로 판단을 하는데 흐린날에는 약할거라고 생각해
안심하기 쉽다. 하지만 흐린날이라고 해도 자외선을 받고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 결국 강한 자외선
을 받고 있을때와 다를게 없으므로 주의!!!! 자외선차단은 1년내내 해야한다. 물론 겨울도 포함해서!!



▣ 자외선 차단 아이템1. 자외선 차단제

가장 대표적인 자외선차단제품인 자외선차단제. 그냥 무작정 브랜드만 믿고 선택할것이 아니라
꼼꼼히 성분을 따져보고 피부에 자극이 없는 제품으로 골라야 한다.


올바른 자외선 차단제 선택법

1. 화학적 차단제 보다는 물리적 차단제를 선택한다.(물리적차단제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선택하자.)
    물리적차단제는 백탁현상이 있는 단점이 있지만 피부에 자극이 거의 없고 바르자마자 자외선이 차단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차단효과도 화확적차단제보다 뛰어나다.

   물리적차단제 성분: 티타늄디옥사이드, 징크옥사이드
   화확적차단제 성분: 티타늄디옥사이드와 징크옥사이드를 제외한 모든 성분

2. SPF30부터는 차단정도는 비슷하므로 차단지수가 너무 높지않은것을 선택한다.
   평상시는 SPF30정도가 적당하며 야외활동이 있을때만 차단지수를 높여준다.
   차단지수가 너무 높은제품은 피부에 부담을 준다.


올바른 자외선 차단제 사용법

1. 손가락 한마디에서 한마디 반 정도의 양을 사용하자. 
    자외선 차단제는 바르는 양이 중요하다. 적당량을 사용하지않으면 차단이 잘 되지않는다.
    볼이나 콧등 등 튀어나온 부위는 더 꼼꼼히 발라준다. 목과 노출이 심한 부위도 신경써서 발라준다.

2. 개봉후 6개월안에 다 사용하자.
    그 이후는 서서히 차단효과가 떨어지기때문에 자외선이 잘 차단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아깝다고 계속 쓰다가는 피부노화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개봉한지 오래된 자외선 차단제는 과감히 버리자.

3. 꼼꼼한 클렌징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에 남아있을경우 피부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다.
    목부위도 꼼꼼히 클렌징해주자.

4. 덧바르기 
   하루에 한번 정도는 덧바르는게 좋지만 밖에서 덧바르기가 찝찝하다면 자외선 차단성분이 함유된 팩트등을
  사용하자
.

5. 집에만 있을때도 꼭 바르자.
    피부노화를 일으키는 UVA는 창문도 통과해서 들어오므로 집에만 있다고 해서 안심하면 금물.

6. 입술에도 자외선차단 성분이 들어간 립밤을 발라주자.
       

자외선차단 아이템2. 양산, 긴소매옷

양산이 아직도 아줌마들의 전유물일까요? 혹시 양산을 쓰고 다니는게 부끄럽나요?
혹시 그렇다고 하더라도 지금부터는 생각을 바꾸셔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다음으로 효과적인 차단법이 바로 양산이기 때문입니다.
진짜 피부를 생각한다면 양산은 이제 필수품목입니다^^ 더불어 자외선이 너무 강할때는 긴소매의 옷을 입는게 좋은데요.
면으로 된 옷보다는 니트소재의 옷이 자외선이 더 확실히 차단된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



똑똑한 양산 선택방법


1. 밝은색보다는 검은색 양산을 사용하자. 어두운색일수록 자외선은 더 확실히 차단된다.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밝고 귀여운 색상의 양산을 많이 사용하는데 실제로 그러한 양산은
    자외선 차단효과가 떨어진다. 패션과 피부에 관심많은 일본여성들이 사용하는 양산색은 거의가 검정이다.

2. UV차단되는 소재로 만든 양산을 선택하자.

3. 양산을 펼쳤을때 각진모양이 아닌 동그랗고 깊은 모양을 선택하자(위그림참조)
  
4. 양산의 기능성을 먼저 살펴 본 후 디자인을 선택하자.
 

자외선차단 아이템3. 모자,썬글라스

모자를 쓰면 20%의 자외선을, 썬글라스를 착용하면 90%의 자외선이 차단된다고 합니다.
모자를 선택할때는 주로 쓰는 야구모자보다는 챙이크고 넓은것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썬글라스는 보통 멋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멋보다는 자외선이 강한 시기에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없어서는 안될 아이템입니다. 특별히 여행을 가지 않고서는 가지고 다니기 귀찮아서 잘 사용안했는데
이제부턴 꼭 가지고 다녀야겠어요^^



선글라스 구입 tip
1. 반드시 UV차단 기능이 있는 선글라스를 선택할것
2. 너무 저가의 선글라스는 오히려 시력을 저하시킬수 있으므로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구입할것.
3. 렌즈가 크고 안경다리가 굵은것을 선택할것


자외선을 차단하는 생활습관
1. 11시부터 2시사이는 가급적 외출을 삼간다. (자외선이 가장 강한 시간대)
2. 버스보다는 전철을 이용한다. 버스를 이용할경우에는 창가에 앉지않는다.
3. 운전시에는 팔부분이 많이 타므로 긴소매를 입거나 팔토시등을 사용하고 썬글라스는 꼭 착용한다.
4. 외출시에는 자외선차단 성분이 함유된 팩트를 휴대하면서 덧발라준다.
5. 양산, 썬글라스, 모자, 자외선차단제를 휴대하면서 적절히 잘 사용한다.
6. 자외선이 강한 날에는 토마토를 먹자.
   영국 맨체스터대와 뉴캐슬대 공동연구진이 10명을 대상으로 각각 토마토와 올리브유를 먹도록하고 정기적으로
   자외선광에 노출시켜 3개월 뒤 확인한 결과 토마토를 먹은 사람들은 올리브유만을 먹은 사람들에 비해 자외선
  으로 인한 피부손상이 33% 나 적다
는 연구결과를 밝혔다고 한다.




♣ 댓글과 트랙백은 고래도 춤추게 합니다!! 위 글이 맘에 들면 꾸욱~~ 눌러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