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고운 Girl's/ 피부상식

건조한 사무실에서 피부건강 지키는법 10가지



사계절중 피부노화가 가장 빨리 진행되는 시기가 바로 여름이라고 합니다.

노화의 80%는 여름에 일어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해요. 바로 강한 자외선과 하루종일 에어컨을 켜놓은
실내의 건조한 공기때문인데요. 내부와 외부의 기온차 또한 무시할수 없구요.
집보다 사무실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더 많은 직장인들이여 힘을 내소서 홧팅!!!
그래서 오늘은 건조한 사무실에서 피부를 건강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
몇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충분한 수분섭취
평상시에 물을 자주 마시지 않는 사람이라도 여름에는 꼭 잘 챙겨마셔야 한다.
더운날씨때문에 아이스커피를 자주 마시는경우가 많은데 되도록이면 커피나 탄산음료는 줄이고
목이마르기전에 물을 자주자주 마셔주자.


2. 미스트 활용하기
건조함이 느낄때 얼굴에 뿌리고 건조해지지않도록 티슈등으로 살짝 눌러주자.
얼굴뿐 아니라 사무실 공중에 뿌려줘도 건조함을 막을 수 있다.
또는 미스트를 얼굴에 뿌렸는데 더 건조하다는 느낌이 들면 본인에게 맞는 미스트를 선택해야한다.

tip. 미스트를 세수하고 바로 뿌린후 스킨을 발라주면 부스터 역할을 해 피부에 탄력을 준다고 한다 :)


3. 가습기
가습기는 겨울에만 이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름또한 건조한 실내에 꼭 필요한 품목중에 하나이다.
단, 가습기는 매일 청소를 해주지않으면 오히려 세균이 번식해 역효과를 가져오므로 주의할것!

tip. 가습기 대신 수건을 걸어놓거나 바닥에 물을 뿌려놓는것도 한 방법


4. 자외선 차단제
여름에 사실 가장 중요한 피부관리는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바르는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노화의 80%는 자외선으로 인한것이기때문에 자외선지수가 강한 지금은 절대 자외선차단을 게을리해서는 안된다.
특히 창가자리거나 외근이 잦은 업무는 자외선 차단제를 가지고다니면서 덧발라주고 썬글라스,양산을 챙길것


5. 립밤
입술은 신경안쓰는 경우가 많지만 우리도 모르게 주름이 생기고 노화가 생기는부분이므로 관리는 필수이다.
사무실에 립밤을 두고 건조할때마다 발라주고 가능하다면 자외선차단기능이 있는 립밤을 선택하도록하자.


6. 비타민 섭취
회사에 과일이나 야채를 준비해서 다니는게 번거로운경우는 영양제로라도 꼭 섭취하도록하자.
비타민을 꾸준히 섭취한사람과 그렇지않은 사람은 10년후가 다르다고 한다 :)

tip. 오이, 체리토마토 등은 간단히 가지고 다니기 쉬운 채소와 과일이므로 피부를 위해 한번쯤 시도해봐도 좋을것이다.


7. 적절한 온도조절
무더운 날씨로 사무실에선 하루종일 에어컨을 켜두는 경우가 많은데  지나친 냉방은 피하는것이 좋다.


8. 50분일하고 10분쉬기
일하다보면 사실 규칙적으로 쉬기란 쉬운일이 아니지만 하루종일 전자파가 나오는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것은
좋지않으므로 틈틈히 휴식을 취하도록하자^^ 간단한 맨손체조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9. 손으로 절대 얼굴 만지지말것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않는 사항중 하나이다. 마우스와 키보드는 우리가 생각한것 이상으로 엄청난 세균이
있으므로 절대절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말자
. 또한 직장에서 일처리를 하면서 간식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에도 손으로 먹는건 절대금물!! 포크나 젓가락을 이용해서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챙겨먹고 직접 손을 대는 음식은
절대 먹지말자. 물론 손을 깨끗이 씻고 먹는건 괜찮겠지만^^ 아! 또 한가지 화장을 고칠때나 기름종이를 사용할
때에도 손을 씻은 후에 하는것을 잊지말것


10. 책상 깨끗이 청소하기
일주일에 2-3번은 책상위를 깨끗이 닦고 청소하자. 주변환경의 청결여부가 피부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피부가 좋아지는 법은 항상 별거 아닌것같지만 실제로 실천하기란 쉽지가 않지만
건조한 사무실이라도 조금만 신경쓰면 노화를 늦출 수가 있다니 포기할수는 없겠죠? :)
꼭 실천해서 여름철에도 탱탱하고 건강한 피부 유지하도록해요 ♡



♣ 댓글과 트랙백은 고래도 춤추게 합니다!! 위 글이 맘에 들면 꾸욱~~ 눌러주세요 ^^ ♣